도수치료

안산 중앙동 정형외과 안산마디튼튼의원
안산 중앙동 정형외과 안산마디튼튼의원

통증클리닉

1:1 맞춤치료로 근본적인 원인치료
도수치료

도수치료

"치료사가 손을 이용한 치료법 중 하나
다양한 기법을 통해 회복속도를 높여주는 치료법입니다."
도수치료란 치료자가 손을 이용해서 환자의 근골격 계통의 균형을 잡아주어 적절한 신체역할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최대한의 관절가동영역을 유지하여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치료를 말합니다.
환자의 통증완화 및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며 개별로 맞춤 단계별 치료를 진행합니다.
정밀검사 결과 및 세부적인 전문 처방을 바탕으로 전문 치료사가 1:1로 환자들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불균형을 바로잡아주어 환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가시킵니다.
도수치료가 필요한 경우
1척추 관절 불균형
2만성 근육통
3척추질환자(거북목, 일자목, 어깨결림, 척추측만증, 요통, 좌골신경통, 디스크질환 등)
4관절질환자(테니스엘보, 오십견 등)
5수술 및 재활 치료가 필요할 경우
6운동 후 근육 및 관절경직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7자세 및 체형불균형이 고민이신 분(휜다리 교정, 운동교정, 호흡교정, 하체비만, 성장지연 등)
도수치료의 효과
  • pain04.jpg

    척추 관련 통증 완화

  • pain21.jpg

    척추의 기능회복

  • pain38.jpg

    혈액순환 정상화

  • pain39.jpg

    관절의 유연성 확보

도수치료에 관한 Q&A
Q도수치료가 그냥 마사지 아닌가요?
A마사지가 단순히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라면, 도수치료는 전문적인 해부학·생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통증의 원인을 잡아주는 치료입니다.
Q도수치료는 얼마나 받아야 하나요?
A오랫동안 쌓여온 생활습관이나 반복된 자세로 인해 변형이 온 것이기 때문에 한순간에 마법처럼 돌아오진 않습니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 증상이나 질환에 따라 기간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하지만 꾸준히 받는다면 중간 과정에서도 충분히 달라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Q도수치료는 다 똑같은가요?
A개개인의 성격이 다르듯이 도수치료의 방향이나 방법도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목적은 해부학·생리학적 체계에 맞춰 치료해 통증의 원인을 잡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정상 범위로 돌려놓는 것입니다.
Q도수치료는 일주일에 한 번만 받아도 되나요?
A일주일에 2번~3번 정도 받으시면 그만큼 호전되는 느낌이나 효과가 빠릅니다. 하지만 연달아서 2번보다는 격일로 나눠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수치료 직후 근육의 긴장도가 많이 떨어지고 이완되어 통증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그 효과를 지속해서 끌고 가기 위해서는 다시 본래의 습관으로 돌아가기 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불가피하게 한 번 밖에 받으실 수 없다면 도수치료와 함께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셔야 합니다.
Q도수치료를 받고 나면 괜찮은데 그 다음 날 되면 똑같은 것 같은데요?
A잘못된 생활습관 및 자세가 통증이나 염증을 유발하게 되면 회복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통증이 사라진 시원함이 아닌 재발하지 않도록 개선하기 위해 노력과 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안정화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도수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개선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누보드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예술대학로 9, 6층(고잔동535-4)
상호 : 안산마디튼튼의원대표 : 손석범
사업자등록번호 : 531-92-01323
대표전화 : 031-403-7585
Copyright © madiclinic.kr. All rights reserved.